통합 검색

통합 검색

학회장 인사말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온신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온신학회는 한국 신학으로서의 '온신학'을 정립하고 발전시켜 한국과 세계의 교회와 신학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4년 김명용 교수님의 주창으로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교단 소속 신학자들과 목회자들을 중심으로 창립되었습니다.


  온신학은 다양한 신학 전통과 사상 및 학문과의 대화를 통하여 폭넓은 신학을 구현하는 온전한 신학을 지향합니다. 온신학은 교회사적으로 이단과 투쟁하며 성경의 진리를 추구해 온 바른 신학 전통을 따르고, 죽은 자를 살리는 생명의 신학으로서 신학 방법에 있어서도 따뜻함을 추구합니다. 또 온신학은 교회의 신학으로서 전문신학자만이 아니라 모든 목회자, 나아가 교회 전체 회중들에게 꼭 필요한 신학을 정립하고자 합니다.


  온신학회는 함께 모여서 공부하고 대화하고 논의하는 장을 부지런히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먼저 온신학연구위원회로 자유롭게 모여서 신학을 함께 연구하며 토론하고, 일정한 결과가 나오면 그것을 공유하며 심화하기 위하여 온신학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온신학아카데미와 공동으로 집중세미나(1박 2일)를 열고, 또 1년에 한 번 「온신학」 학술지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성경에서 진리를 찾고자 하는 사람,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온 마음을 다하여 섬기고자 하는 사람, 하나님의 나라와 그 뜻이 이루어지기를 소원하는 모든 사람이 주인이 되는 온신학 운동에, 모든 신학자와 신학도, 목회자 및 교회지도자, 나아가 인접 학문 전공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와 성원과 기도를 바라 마지않습니다.


           2024년 1월

           온신학회 회장 최태영